본문 바로가기

MindScape

딸배 뜻 및 배달 관련 속어 대방출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오늘은 관심 키워드로 대세가 된 '딸배'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~ 저도 딸배 뜻에 대해 몰랐었는데 알아보니 정말 깜짝 놀랄만한 단어의 뜻을 가지고 있더라구요. 이 뿐만이 아니라 다른 관련 속어에 대한 예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정말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많으니까 함께 감상해보아요!

 

딸배 열풍 속 SNS의 키워드🏍️ 딸배 뜻은 무엇일까요?

 

얼마 전부터 SNS에서 완전 핫한 이슈가 된 딸배, 이건 과연 무엇 뜻 일까요? 딸배는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기사님들을 부르는 말이에요. 귀여운 발음에 일부러 뒤집어 부른 거지만 정작 모두에게 좋은 인식은 아닌 것 같아 소개해 드리면서도 마음이 좋진 않네요.

 

 

 

놀라운 딸배 어원 대방출!

딸배의 어원, 사실 많은 분들도 궁금해할 텐데요. 그래서 여러가지 어원들을 한 번 정리해봤어요!

 

가. 오토바이와 함께한 딸통 : 딸배의 첫 번째 어원은 바로 중국집 오토바이 배달통에서 유래한 딸통이에요. 이 딸통을 줄여서 부르다보니 딸배가 되었다는 얘기가 있어요.

 

나. 딸딸이라는 소리와 오토바이의 만남 : 또 다른 어원은 오토바이에 있어요. 가성비 최고 오토바이 'CITY 100'의 딸딸거리는 소리 때문에 그런 오토바이 기사들을 딸딸이라고 불렀다고 하네요. 그리고 이 말이 줄여져 딸배라고 불린답니다!

 

다. 슬리퍼를 신은 배달 기사를 뜻하는 딸딸이 이 외에도, 배달 기사들이 슬리퍼를 신고 오토바이를 타는 모습이 군대에서 발의 딸딸거린 소리로 인해 딸딸이라 불렸다는 얘기도 있어요. 그럴듯한 어원들이죠?

 

딸배, 유행 이유는?

그렇다면 이 딸배라는 키워드는 왜 유행이 되었을까요? 마치 경찰을 짭새라고 부르듯 기사님들을 딸배라고 비하하기 시작했어요. 안전에 대하여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난폭 및 보복운전, 신호 위반 등의 배달원들 각종 위반 사항 때문이라네요. 사실 길을 걷다보면 물론 교통 법규를 잘 지키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종종 보이거든요. 빨강 불에 신호 무시하고 달리는가 하면 사람들이 길을 건널 때에도 위험하게 운행하는 듯 위험천만한 상황을 볼 때마다 가슴이 철렁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거든요. 물론 시간에 쫒기시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안전 운전 부탁드리게 되네요!

 

개딸의 의미도 알아보세요

 

기타 배달 속어도 궁금해!🍔

딸배와 함께 한 눈에 봐도 배달 관련 속어들도 알아보겠습니다. 바로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? 

치킨 끊다

의미: 치킨을 주문하여 배달받다.

예시: 오늘 저녁엔 치킨을 끊어 먹으려고 해. 지난주에 먹은 치킨이 아직도 생각나니까!

 

배달 거지

의미: 음식을 배달할 때 몰래 특정 음식을 없어버리고 간 기사님들을 이르는 속어

예시: 요즘 배달 거지 때문에 치킨 주문하면 반마리만 오는 거 같아!

 

바퀴 달다

의미: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다, 음식을 시키다.

예시: 이번 주말엔 외출하기 귀찮아서 집에서 영화 보면서 바퀴를 달거야.

 

여러가지 예시를 살펴보았는데 혹시라도 틀린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~! 그리고 관련 내용은 속어에 대해 인터넷 서칭으로 나온 결과를 풀이한 것이니 혹시라도 배달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제 글을 읽고 불편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당~!

 

과연 딸배의 미래는?

요새 증가하는 배달 산업 때문에 기사님들이 늘어나고는 있죠. 그렇기에 앞으로 기사님들의 직업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. 더 나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달 기사 교육이 필요하지 않을까요? 더불어 우리들도 배달 기사님들을 존중하고 이해 해야 할 것 같습니다. 조금 음식이 늦더라도 안전 운행을 하느라 늦지 않았을까?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오늘 같이 딸배 뜻과 기타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본거 너무 좋았죠? 이렇게 재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오늘의 글, 여러분이 즐거우셨기를 바랄게요!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찾아뵐테니 기대해주세요! 💕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! 🌼